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유로 2020 8강

by 날라비쿠 2021. 7. 7.

미니 월드컵이라고 할 수 있는 유로 2020 8강이 7월 3일, 4일 이틀간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. 

 

8강 결과 스코어는 '스위스 1:3 스페인, 벨기에 1:2 이탈리아, 체코 1:2덴마크, 우크라이나 0:4 잉글랜드'로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. 

 

지난 러시아 월드컵 예선에 탈락해서 본선에 못 오른 이탈리아의 약진이 보이네요. 독일을 물리치고 올라온 잉글랜드도 특별히 기대됩니다. 잉글랜드에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토트넘의 손흥민과 같이 뛰고 있는 케인 선수가 있어 왠지 낯설지가 않습니다. 케인이 이번 유로 2020에서는 물이 많이 올라온 것 같네요. 토트넘 팬으로서 앵글랜드 정말 우승까지 갔으면 좋겠네요.

 

독일은 이미 16강전에서 탈락하면서 브라질 월드컵 우승 이후로는 급격히 쇠퇴기를 맞고 있는 느낌입니다. 아마 세대교체를 제대로 못해서일까요? 그때 월드컵에서 우리나라한테 2:0으로 패한것은 정말 독일에겐 충격이 컸나 봅니다. 아직도 그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네요^^ 

 

저번 월드컵 우승국인 프랑스는 일찌감치 탈락해버렸네요. 그때 월드컵 우승을 이끌었던 음바페도 더 이상 볼수가 없어서 아쉽긴 하네요. 정말 축구는 누가 이길지 예측 불허인 것 같습니다. 다음 월드컵도 과연 어떤 변수가 생길지 기대가 됩니다. 

 

아무튼 유로 2020는 월드컵만큼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. 남미 빼고는 유명한 선수들도 다 볼 수가 있어서 좋네요. 앞으로 4강 경기도 기대됩니다.  4강은 7월 7일, 8일에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네요. 새벽 4시에 시작이라서 잠을 설치면서 볼지 고민 중입니다^^. 4강의 경기 대진은 '이탈리아 VS 스페인, 잉글랜드 VS 덴마크'로 진행이 될 예정이네요.  여러분은 누가 과연 올라갈 것 같나요. 정말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.

 

댓글